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웰빙

지방간과 간의 해독 작용에 최고 식재료 비트!

by 오기자 2022. 8. 28.

 

지방간과 간의 해독 작용에 최고 식재료 비트!

지방간을 해결해주고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식재료는 비트이다.

비트는 또한 혈관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

이번 글에는 간에 좋은 비트의 효능과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 그리고 비트를 이용한 음식 레시피를 적어보았다. 

 

 

지방간과 간의 해독 작용에 최고 식재료 비트!
지방간과 간의 해독 작용에 최고 식재료 비트!

 

1. 비트의 효능

비트에 들어있는 비테인 성분은 간의 해독작용과 간 세포수리재생, 지방간 예방효과가 뛰어나다.

콜라인, 메티오닌과 함께 지방간 발생을 막는다

간 건강을 보호하는 SAMe의 생성을 도와 간 기능을 촉진시킨다.

 

2. 아버지의 간수치에 도움을 주는 비트

 

1. 아버지의 가벼운 뇌출혈, 그리고 정기검사

 

깜짝 놀라 병원으로 달려갔었다.

시골에 계신 아버지가 이상하셔서 여동생이 병원으로 모시고 온 것이었다.

다행히 자그마한 뇌출혈 흔적만 있는 상태로 상태가 호전이 되었다.

 

그렇게 아버지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가신다.

그리고 혈전용해와 관련된 약을 계속 드신다.

 

2. 아버지의 간수치

 

6개월 만에 다시 병원을 찾았다.

혈액검사를 했다.

혈압이나, 고지혈과 관련된 모든 것은 정상이었다.

그런데 의사 선생님이 간수치가 조금 높다고 하신다.

 

“AST, ALT 어느 정도 높은데요?”

  

이 정도면 조금 높은 정도인데요... 걱정되시면 초음파 검사를 해 보셔요.”

   

아버지, 이 정도는 제가 하라는 대로 하면 돼요. 그리고 조금 있다가 재검사 해 봐요.”

   

나는 비트, 양파, 고구마, 병아리콩을 사다 드리고 비트수프 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다.

그리고 비트 스무디를 하는 방법도 알려 드렸다.

 

아버지는 못 이기는 척 2달을 매일 비트수프와 비트 스무디를 드셨다.

  

2달 후 엄마와 함께 아버지의 간수치에 대한 혈액검사를 받으러 갔다.

결과는 내가 예상한 대로 다음과 같이 나왔다.

아버지는 그때 부터 시골밭에 비트를 심으셔서 기르신다.

 

3. 비트수프, 비트스무디 레시피

 

 

 

글 내용이 맘에 드시면 공감♥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